본문 바로가기

행사/이벤트/Open(행사)

2009 타이거월드 희망 빛 축제(2009.9~12) : 공동주관 - (주)의식주화


의식주화 캠페인! 부천 타이거월드에서...

- 목   적 : 본 축제를 통한 희망과 나눔의 정신을 알리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관람객에게 희망의 빛 루미나리에의 취지와 감동을 선사하고 또한 축제를 통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나눔의 기쁨을 선사한다.

행사명 : 2009 타이거월드 희망 빛 축제
일   시 : 2009.9.5 ~ 2009.11.30
장   소 : 부천 타이거월드 특별행사장 일대
시   간 : AM10:00~PM11:00
주   최 : 타이거월드
주   관 : 희망 빛 축제 조직위원회[공동주관 : (주)의식주화]
후   원 : 부천문화재단
협   찬 : 금융사, 부천관내기업
관람객 : 타이거월드 회원권 소지자(골프, 스키, 워터파크), 타이거월드 방문 외국인 관광객, 프로모션을 통한 참여 고객, 부천/인천 시민

이번 행사는 (사)한국화훼협회의 캠페인 사업부에서 희망메세지를 전달한다.

캠페인 : 농림수산식품부 꽃생활화를 위한 화훼소비정책 “의식주花” 캠페인!

공문 발송 내용 :

1. 꽃(식물)은 우리들에게 정서적 만족감 외에도 자연공기정화, 산소공급, 실내 자연가습 및 천연방향제 기능 등 매우 유용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화훼산업은 고부가 가치산업입니다.

2. 농림수산식품부의 꽃생활화를 위한 화훼소비정책의 일환으로 (사)한국화훼협회는 “의식주花” 캠페인을 전개해 오면서 박람회 등 각 지방자치단체의 행사 및 축제와 병행하여 국민에게 도농교류활성화에 대한 필요성과 인식을 갖출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가족들을 위한 희망메세지를 전달함으로써 건강생활환경을 위한 정서순화와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웰빙환경의 소중함 속에 풍요롭고 건강한 삶을 누리는 참여의 장과 캠페인을 전개하여 왔습니다.

3. 그러나 아직도 일반국민들의 꽃(화훼) 소비(이용)에 대힌 인식은 과소비 및 허례허식 등으로 생각하고 있어 생활속 꽃 이용의 정서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효과를 홍보하고 의식주와 함께하는 꽃의 이미지 정착과 꽃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4. 이에, 우리회 캠페인 사업부에서는 우리 화훼시장 활성화, 꽃의 생활화를 통해 국내 화훼 생산자 보호 및 미래전략 산업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사업을 시행중이니 귀 기관 및 지자체 행사에서도 꽃 이용(소비)을 생활화 할수 있도록 적극 협조요청을 하고 있으며, 관심을 가져주고 있습니다.

5. 아울러, 국내 화훼소비촉진 홍보 일환으로 우리회에서 행사 및 축제에 희망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식물을 협찬하고자 하오니 식물을 사랑하는 귀 기관 및 지자체에서 필요한 일정을 우리회 캠페인 사업부로 신청(e-mail 신청, 9942sun@naver.com)하여 주시면 행사에 협찬하여 드리겠습니다.